yokosuka Saver Tiger - Daed Angle




 히데 작사, 작곡의 곡이다. 86년 곡이며 얼마전 수십만원을 들여 이 레코드판을 구했다. 감동.. 몇곡 안들어 있지만 가장 맘에 드는것이 이것이라 올려 본다. Origin of hide라는 재판 된 시디 앨범과는 다른 원판 레코드에서 추출한 것이다. 즉, 구하기 매우 힘든 음원이라는 뜻. 기타리프에서 엑스의 히데의 냄새가 또렷하게 남아 있는 곡이기에 다른 곡보다 의미가 깊다고 하겠다. 보컬은 내 취향은 아니지만 키스를 카피 했다고 하니 어느정도는 감수해야 할 것이다. 매우 비싸게 구한 것이니 이웃분들, 특히나 엑스 팬들이 잘 들어 줬으면 한다.


덧글

  • 클  2008/01/02 18:42 # 답글

    우와, 콜렉터로군...
    이런건 직접 레코드 가게라도 돌아다녀야 구할 수 있는건가
  • iiro 2008/01/02 20:28 # 답글

    Saver tiger의 음악이군요. 처음들어봤습니다. 제목 언뜻 읽고선 Dead Angel인줄 알았어요; 수십만원이라니 대단하군요. 거래되는 사람들 사이에선 분명 그만큼의 가치를 지닌 음반이겠죠. 장학금 받으시는 보람이 있군요 하하하
    이미 아시겠지만; 저는 기타소리를 연주자에 따라 비교해 들을 줄 모릅니다; 아는 기타리스트도 사실은 히데밖에 없다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기타리프에서 히데의 흔적이 또렷하다고 하셨음에도 '아, 이렇고 저렇고 요런 부분에서 이러저러하여 히데의 기타로군!'같은건..들어도 잘 모르겠습니다.orzIIII 흑흑 저도 뜻깊고 싶은데 일자무식인 제겐 불가능하군요ㅜㅜ; 다만 제게 느껴지는 것은 엑스 가입 후 활동한 히데의 솔로곡들과도 느낌이 새삼 다르고..오히려 생각나는쪽은 micast같은 곡..? --;
    음악적으로 뜻깊게 듣지 못한 막귀라 죄송합니다.흑흑 그래도 히데의 saver tiger시절을 엿볼 수 있는 귀하디 귀한데다 비싸기 까지 한 음원을 들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잘 들었습니다.:)
  • 조훈 2008/01/02 21:08 # 답글

    클// ㅇㅇ; 일본가서 샀음 ㅠㅠ 감동.

    iiro// 저도 처음에 데드엔젤인줄; 사실 돈보단 구했다는 기쁨이 큽니다.
    아는만큼 들리고 보인다...는 얘기가 틀린건 아닌데 이런 곡은 그냥 엑스를 좋아하는 사람이 히데를 좋아하는데, 히데가 예전에 이런 음악을 했다, 정도만 생각해도 즐겁게 들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음악을 듣는데 최소한의 지식은 필요하기도 하지만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음악만 집어넣을수 있는 능력도 필요하니까요. 그냥 듣고 좋으면 장땡이지, 라는 말이 있죠. 이것저것 알아야 좋은 음악인지 알 수 있다면 엑스의 곡을 듣기 위해선 일본어라도 공부해야 할겁니다. 그냥 즐겁게 들으셨으면 해요.

    기타리프.. 제 경우를 쓴 것 뿐인데; 엑스시절에 매끄러움이 그대로 남아 있다 생각합니다. 일부곡과 유사성도 보이고..
  • iiro 2008/01/03 02:06 # 삭제 답글

    [엑스의 곡을 듣기 위해선 일본어라도 공부해야 할겁니다] .........orz정진하겠습니다. 흑흑흑 ㅜㅜㅜ 어느날 갑자기 덥썩 쳐들어와 일본어 초등학생용 문장을 내밀며 이게 대체 뭐시기거시기란말입니까요라며 왱왱 거리더라도 내치지만 말아주십시오(...)
  • 조훈 2008/01/03 03:19 # 답글

    아니아니; 그러니까 모르셔도 느끼는게 중요하단 얘긴데;
  • HArk-ZaEL 2008/05/04 21:57 # 답글

    오.. 옛날에 빽판으로 듣던(한 9년 전이었나...)

    기억이 나네요... EMERGENCY EXPRESS였나 ?

    저는 그곡을 좋아해서 자주 듣던 기억이 나네요...
  • narita 2008/06/07 12:38 # 삭제 답글

    saver tiger노래네요ㅎ
    saver tiger레코드 구하기 힘들던데..
    이 노래 부드러움과 강렬함이 약간 남아 있네요. 어디서 많이 들었던것 같기도 하고요..ㅎㅎ
    잘듣고 갑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