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X - 紅 '92


 10년쯤 전에 X JAPAN을 처음 알게 된 영상이다. 물론 그전부터 X JAPAN이라는 그룹은 알고 있었지만 직접 본 것은 처음이었다. 이때만 해도 나는 록에 대해 무지했고, 심지어는 록이니 메탈이니 시끄러운 음악이라며 경시하고 있었다. 물론 그렇다 하여 이 영상을 보고 바로 록에 빠진 것은 아니고, 이때는 이들에게서 느끼는 속칭 후까시에 빠졌을 따름이다. 이후에 이들이 하는 음악이 록임을 알고, 당시 록을 베이스로 여러 음악에 해박하던 지인으로부터 이런 음악, 저런 음악을 소개받았다. 그때 단언컨대 단 한 번도 지루했던 적이 없다. 지금에 와서는 나도, 비록 블로그 내에 싣는 음악은 왜국 록이 대부분이나 음악에의 지식은 풍부하다 생각하지만, 그 친구는 바닥이 보이지 않았다. 음양좌도 그 친구가 소개해 주었는데… 안타깝게도 지금은 연락을 할 처지가 못 된다.

 영상은 92년 홍백가합전… 우리로 따지면 연말에 하는 가요대전쯤 되는 방송으로 X가 X JAPAN으로 개명을 하기 직전인데, 본인이 히데만큼이나 좋아하는 히스의 데뷔 무대로 추정된다. 카메라가 다가왔을 때 빢큐를 먹이는데… 공연도 아니고 방송인데 저래도 되나 모르겠다; [LIVE]라 표기하였으나 스튜디오 무대(NHK 홀이지만)라 보컬 외엔 모두 핸드싱크이며, 전반적으로 보컬 토시의 평소 라이브를 감안할 때 이 정도면 상당히 질 높은 라이브라 하겠다.

 그나저나 10년쯤 전에 봤다고 했는데… 그 뒤 10년만에 생각나서 찾아본 건데, 이 나이가 돼서 봐도 히데가 멋지다. 철이 덜 들었나.


가사 보기(방송용 숏 컷 버전) : 본인 번역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