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s I&II Chronicles - Palace of Salmon



<앨범 : Ys 1&2 Chronicles Original Sound Track mini>


1. Battle Ground
2. Protecters
3. Palace
4. Palce of Destruction
5. Moat of Burnedbless
6. Palace of Salmon

7. Feena
8. To Make the End of Battle


 이스 2편 종반부 스테이지, 살몬 신전의 테마곡 어레인지 버전. 어쿠스틱 곡을 크게 선호하는 편은 아닌데 굉장히 편곡 느낌이 좋고, OST 가운데 가장 잘 빠진 느낌이다. 물론 이 앨범은 특전으로 포함된 비매품이라 어느 정도 음반 홍보의 성격도 가지고 있어서, 어레인지 퀄리티가 대부분 높은 곡들만 들어가 있기도 하고, 또 곡들이 하나 같이 내가 선호하는 밴드 사운드로 편곡되었다. 실제로 PSP 이스 크로니클 OST를 들어보면 곡의 수가 많은 탓도 한몫하여 그 퀄리티가 천차만별이다. 가령 이스 2 이터널에서 질주감있는 속주로 상당한 인기를 끌었던, 다레스전 테마곡인 'Over Drive'라는 곡의 경우는 실망을 금할 수 없었다.

 현악기로는 전자 바이올린 외 전자 기타, 어쿠스틱 기타, 클래식 기타가 채널 분할 없이 각각 하나씩 사용되었다. 게임 삽입곡이 대개 그런 경우가 많지만, 길이만 조금 짧았으면 더욱 좋았을 뻔했다.



덧글

  • 굴튀김 2013/07/03 09:29 # 답글

    길이가 짧았으면 좋겠다는 말씀에 공감이 가네요. 원곡은 못 들어봤지만, 예를 들어 킹오브 ast만 해도 좀 긴 느낌이 있고...무엇보다 이 곡 자체가 좀 불필요하게 긴 느낌이고.
    그나저나 비매품이면 어디서 살 수도 없겠군요. 개인이 중고로 내놓는다면 모르겠지만

    + 장마 벌써 끝난 것 같습니다.
    역시 기상청.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