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陰陽座 - 桜花ノ理 '06


<앨범 : 百鬼繚乱>

1. 式を駆る者
2. 桜花ノ理
3. 塗り壁
4. 癲狂院狂人廓
5. 八咫烏
6. 歪む月
7. 帝都魔魁譚
8. 化外忍法帖
9. 奇子
10. がいながてや

가사 보기 : 본인 번역

 '벚나무의 이치(桜花ノ理)'는 교고쿠 나쓰히코의 소설 '무당거미의 이치(絡新婦の理)'를 소재로 한 곡이다. 아마도 이 소설의 결말에 해당하는 프롤로그를 배경으로 한 것 같다. 이 소설은 국내에서 발매되었으니 흥미가 있다면 읽어볼 것을 권한다. 이 곡은 본래 2000년에 발매한 음양좌 첫 번째 싱글의 타이틀 곡이다. 이 전에 이미 인디즈 첫 번째 앨범을 내었는데, 초기의 기괴함에서 다소 벗어나 다가가기 쉬운 멜로디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극 초기의 곡임에도 기타 솔로에서 태핑 테크닉은 빠지지 않는다. 유독 마타타비는 이 테크닉을 좋아하는 모양이다.

 사실 이 곡은 인디즈 버전과 이 앨범 버전이 다소 차이가 있다. 안타깝게도 지금은 절판되어 싱글을 구할 수 없는 상황이라 앨범 버전을 게재하였다. 곡의 가사에는 삽입되어 있지 않으나, 영상 2분 47초경에 "당신이 거미였군요." 하고 말하는 것을 들을 수 있다. 이것은 소설의 가장 첫 구절인데, 본래 싱글 버전의 가사에는 소설 대목에 해당하는 몇 구절의 가사(대사)가 더 들어있다. 나는 이 싱글 버전을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으며 인터넷을 통하여 찾아보려 했으나 도저히 찾지 못하였다. 음양좌는 공개된 영상에서 한 번도 라이브에서 인디즈 버전을 선보인 적이 없다. 아마도 장황하다 판단하여 편곡한 것은 아닐까. 당시 가사를 찾아 보건대 좀 필요 없어 보이기는 했다.

 이 앨범 역시 인디즈 시절의 앨범으로 메이저 데뷔 이후 2002년과 2004년, 두 번에 걸쳐 재발매하였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