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陰陽座 - 蛟龍の巫女 '09

<앨범 : 臥龍點睛>

1. 靂
2. 龍の雲を得る如し
3. 彷徨える
4. 甲賀忍法帖
5. 不知火
6. 鬼ころし
7. 月花
8. 蛟龍の巫女
9. 組曲「義経」~悪忌判官
10. 組曲「義経」~夢魔炎上
11. 組曲「義経」~来世邂逅
12. 我が屍を越えてゆけ
가사 보기 : 조훈 번역

 검색 기록이 보여서 올린다. 워낙 좋아하는… 했던 곡이라 자주 올린 곡인데 원래는 이 곡의 이야기를 쓴 후로 더는 올리지 않으려 했다. 최초 이 곡을 올렸던 기록이 2006년 나카노 라이브 버전인데 찾아보니 왜인지 삭제되어 있다. 되어 있다기보단 내가 무슨 이유인지 삭제를 했겠지. 당시 라이브는 내가 처음으로 음양좌 라이브를 직관했던 기념이기도 했었는데 왜 지웠을지…. 그게 살아있다는 전제로 지금 포스팅한 영상이 이 곡의 마지막이다. 더는 이 곡이 남아 있는 영상은 없다.

 이 라이브 영상은 곡별로 따로 보면 느끼기 어렵지만, 영상 전체를 보고 다른 영상을 보면… 당장 같은 해 연말에 행한 영상과 비교해 봐도 구로네코의 목소리의 다소 차이가 있다. 목소리가 눌려 있다고 해야 하나? 끝음 처리도 여음이나 비브라토(바이브레이션)가 약해 보인다. 그렇다 해서 어렵게 부른 것 같진 않은데, 공연장이 좀 작아서 에코가 덜한 탓일 수도 있다.

 팬클럽 한정 라이브였던 式神雷舞(시키가미 라이브) 1부 엔딩 곡이다. 해당 영상에는 평소 보기 좀 어려운 희귀한 곡의 라이브도 수록되어 가치가 있다. 2006년 버전을 올리던 시절에는 관심 없는 사람들도 댓글이 있었는데 ㅎㅎ 지금은 뭐 듣기나 하면 다행이지…. 그게 벌써 4년이나 지났다. 이 블로그도 10년이 훌쩍 넘었다.



덧글

  • 김덤불 2016/06/03 19:28 # 삭제 답글

    저도 이 노래 좋아합니다. 이 노래 덕분에 온묘자 앨범을 사게되었으니까욬ㅋㅋ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