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陰陽座 - 組曲「義経」~来世邂逅 '09





<맥시싱글 : 組曲「義経」~来世邂逅>



1. 組曲 「義経」~来世邂逅
2. 荊棘忍法帖



가사 보기 : 조훈 번역


陰陽座百物語 제9화 ‘義經~來世邂逅’


 타도 헤이케(平家)를 내세운 미나모토노 요리토모(源賴朝)의 세력에 가담한 그의 아우 미나모토노 요시쓰네(源義經). 요시쓰네는 천재적인 전술을 구사하여 파죽지세로 헤이케를 압도한다. 그러나 그 눈부신 전공과는 반대로 그의 언동과 재능이 요리토모와 제장들의 시기를 사, 역적으로서 생을 마감하게 된다.

 요시쓰네의 애첩 시즈카 고젠(靜御前) 또한 요리토모에게 붙잡히나 목숨은 건질 수 있었다. 그러나 그녀의 몸에 깃들어 있던 요시쓰네의 자식은 요리토모에게 죽임당하고 만다.

 요시쓰네와 헤어지고 그 자식마저 요리토모에게 죽게 한 시즈카 고젠은 그것이 자신의 업보라 생각하여 스스로를 책망했다. 절망의 늪에서 슬픔에 빠져 살던 시즈카 고젠은 살아서 다시 요시쓰네와 만나고자 하는 희망을 버렸다. 그리고 홀로 고요히 다음 생에서 만나고자 하는 바람을 가슴에 품고 현세에 작별을 고했다. 

 시간의 흐름에 농락당하는 사람들의 비애를 밟고 일어서 새로운 시대의 흐름은 밀려온다. 그리고 곧 그 흐름은 빠져나가지만 이내 다시 밀려온다. 이 세상에 인간이 존재하는 이상 그러한 간만(干滿)은 그치지 않으리라.


──────────────────────────────────────────────────────────


 윗글은 과거 음양좌가 라디오 방송에서 말한 곡에 얽힌 이야기를 번역한 것이다. 헤이안 시대 말기의 무장 미나모토노 요시쓰네를 소재로 한 삼부작 중 마지막 곡이다. 요시쓰네가 사망하고 그의 혈육마저 잃은 요시쓰네의 애첩 시즈카 고젠이, 요시쓰네와의 다음 생애를 기약한다는 내용의 발라드곡이다. 하여 곡 제목은 내세해후來世邂逅.



덧글

댓글 입력 영역